우리의 일상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일주일 경험기(방문자수, 수익)

호떡이아빠 2021. 11. 5. 23:09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일주일 경험기(방문자수, 수익)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일주일간 블로그 운영한 경험을 적어보려 합니다.


수익형 블로거가 돼보자 다짐하고 시작한 티스토리 첫 개설일은 9월 9일입니다.
티스토리를 한다면 모두들 도전하는 애드센스 승인 일명 애드고시를 합격하고자 퇴근 후 하루 1~2시간 들여가며 글을 포스팅해 왔습니다.
1일 1포는 무리고 일주일에 3~4개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주제는 딱히 없으며 주로 리뷰나 경험에 관한 후기 위주였습니다.
그렇게 글이 5~6개 됐을 때 첫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넣었고 결과는 아쉽게 불합격을 받았습니다. 그 후 바로 재신청을 하고 심사기간 동안 꾸준히 포스팅을 해 왔습니다.
시간이 지나 대략 2주 후 기다리고 기다린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날이 10월 28일입니다.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완료(애드고시 통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우 기쁜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게 21.09.09일 그리고 오늘 21.10.28일 1달 하고 보름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처음 블로그 시작할 때

hodduk-e.tistory.com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후 나도 이제 돈을 벌 수 있구나 싶은 벅찬 마음으로 열심히 인터넷 서치를 해가며 광고 설정하는 법을 찾고, 그러다 잘 모르겠어서 그냥 자동 광고 다 때려 넣고 일주일간 포스팅하며 지켜보았습니다.
광고 넣은 지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는데 그동안 회사나, 집에서나 생각은 항상 티스토리뿐이라 그런지 그동안의 시간이 체감상 2주 이상 블로그를 해온 것 같은 기분입니다. 생각보다 티스토리에 많은 관심과 정성을 들였습니다. 그럼 그 일주일간의 노력이 어떠했는지 보시겠습니다.

우선 제 티스토리 방문자수는 매우 저조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후 한 달여간 하루 방문자가 1~5명 사이였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글 쓰는 게 매우 힘이 들었습니다. 정성 들여 작성해봤자 누구 하나 읽으러 오는 사람이 없기에 나 혼자 이게 뭐하는 짓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이왕 칼을 뽑았으면 무라도 썰어야지 라는 생각으로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 나아갔습니다.
그리고 첫 애드센스 승인 탈락한 날 방문자가 처음으로 5명을 넘겼습니다.

하루 방문자 10명도 되지 않던 시기

 

11월 5일 현재


10월 12일을 시점으로 방문자 유입이 점차 증가하기 시작하며 현재는 방문수 50~80을 평균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높은 방문자수는 아니지만 누군가 내 블로그에 들어와 어떠한 글을 읽고 갔다는 것을 알고, 조회수가 높은 글은 여러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글을 쓰는 게 힘들거나 숙제 같다 느낀 적은 아직까진 한 번도 없습니다.
현재 꾸준한 방문자를 유지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갈 길이 멀기 때문에 다음 방문자수 목표는 100명을 돌파하여 매일같이 세 자릿수 방문자가 유입이 되게끔 하는 게 현재 목표입니다.
방문자수를 빨리 늘리려면 매일 핫한 이슈 키워드만 골라 글을 쓰면 되겠지만 그건 제가 원하는 내 블로그가 아니기 때문에 지금처럼 제공하고 싶은 정보, 공유하고 싶은 일상의 글을 꾸준히 써 볼 생각입니다.


다음은 애드센스 광고를 걸고 일주일간 얼마나 수익이 생기는지 관찰해 보았습니다.
얼마나 수익이 났는지 공개를 하고 싶지만 규정상 애드센스 수익 공개는 하면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글로 풀어서 어느 정도 수익이 있었는지 공유하려고 합니다.

10월 29일~11월 4일 애드센스 승인 후 첫 일주일간의 수익은 8.67달러입니다.


10.28~11.04


일주일에 8달러면 대략 하루평균 1달러입니다. 위 그래프 보시면 낮은 수치들은 1달러가 안 되는 잔돈들이며 상대적으로 높은 그래프 쪽이 하루에 2달러씩 찍힌 날들입니다.
11월 2일~3일 이틀 연속 하루에 2달러 이상 수익이 발생하길래 다음날은 더 높거나 비슷한 수익이 나올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다시 수익이 떨어지는 과정을 겪고 있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초기단계이고 수치화하기 어렵지만 현재는 내 글을 통해 수익이라는 가치가 창출된다는 점으로 마냥 재미있습니다.
그렇게 일주일간 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의 수익을 만들어 냈습니다.
앞으로 수익이 더 오를지 떨어질지는 알 수 없지만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하면 방문 유입수는 계속 늘어날 거라 생각하고 그에 따른 광고 수익 또한 저절로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 같은 평범한 사람도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었는데 실제로 해보니 가능한 것을 증명했습니다.
저와 같은 마음으로 재테크, 부업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 볼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우선 한번 해보고 직접 경험해 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직은 적은 금액이지만 큰돈을 만질 수 있을지 이 부분은 노력하면 어느 정도는 가능하겠다 생각이 듭니다.

현재 목표는 하루 방문자 100명 이상 세 자릿수 만들기, 한 달 100달러 수익내기입니다.
추후 언젠가 이 목표를 이룬 다면 그때 다시 티스토리 성장기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애드센스 승인 후 일주일간의 블로그 경험, 수익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10.29 -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완료(애드고시 통과)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완료(애드고시 통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우 기쁜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게 21.09.09일 그리고 오늘 21.10.28일 1달 하고 보름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처음 블로그 시작할 때

hodduk-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