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일상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완료(애드고시 통과)

호떡이아빠 2021. 10. 29. 00: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우 기쁜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게 21.09.09일
그리고 오늘 21.10.28일 1달 하고 보름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간절했다!


처음 블로그 시작할 때 애드센스 승인이 복불복이다 라는 글이 많아 걱정을 많이 하며 시작했습니다.
대략 포스팅한 글이 7~8개 당시 첫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case by case로 누구는 글 5개로 승인됐다는 사람도 있고 몇십, 백개 이상 글을 써도 계속 안 되는 사람도 있다 하고
애드센스 승인 무한검토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하시는 분들... 여러 케이스가 있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1주일에 3건 정도 글을 써왔습니다.
직접 해보니 1일 1포스팅이 얼마나 부지런하며 의지가 강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가벼운 주제로 글 쓰긴 싫고 정보성 글을 쓰는 블로거가 되고 싶어 내돈내산 구매후기 위주로 포스팅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매일 같이 글을 쓰긴 힘들고 띄엄띄엄 쓰게 됐네요
이것저것 구매하는 게 많아 따지고 보면 매일 글 쓸만한 주제는 있지만 그것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기에 제 시간이 부족하여 쉽게 글을 쓰지 못하였습니다.
그렇게 매일은 아니지만 꾸준히 포스팅해왔고, 시간이 지나 메일 한통이 왔습니다.

첫 애드센스 신청 후 2주 후 메일을 받았는데 그땐 거절당했습니다... 사실 그 당시 글이 13~14개 정도로 늘어나서 혹시나 하는 기대를 했지만 역시나 안됐습니다.

1차 거부

 

반응형



조금은 기대했던지라 이때 애드센스 승인 거부 메일을 받고 살짝 포기할까 싶기도 했습니다. 나름 글 하나하나 쓸 때마다 정성 들여 쓴다고 2시간 가까이 들여가며 글 하나씩 써 왔는데 구글에 서운했습니다.
그렇지만 벌써 포기하기에는 시작한 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거부 메일을 확인하고 바로 다시 재승인 신청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거부 사유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당시 경황이 없어 따로 캡처를 하지 못하였지만 내용은 두 가지였습니다.

1. 콘텐츠 없음
2. 광고성 글에 관한 지적
기억에 남는 내용은 이러하였습니다.

위 사항에 대해 보완을 하고자 몇 가지 수정을 해주었습니다.

1. 구글 서치콘솔 색인 생성 요청 하기

구글 서치콘솔


애드센스 거부에 관하여 여러 블로그를 찾아보니 그중 많이 보이는 내용들만 가져와서 벤치마킹 하였습니다.

그중 하나가 구글 서치콘솔에서 색인 생성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원리는 모르겠지만 제 글이 제대로 등록이 되지 않아 데이터 수집이 안돼어 콘텐츠 부족으로 인식하지 않았나 싶어 색인 생성 요청을 해주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정보 수집을 해가지 않을까 싶어서였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 하나하나 URL 검사를 해보니 글 한두개 빼고 다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하여 저는 모든 글을 다 URL 검사 후 색인 생성 요청을 해주었습니다.

2. 블로그 내용 중 링크가 걸려있는 글 삭제
거부 사유중 하나인 내용이 광고성 글에 관한 지적이 있어 제가 쓴 글 중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낸 글이 무엇이 있을지 하나하나 확인해봤습니다.

대부분 제가 직접산 물건에 관한 리뷰글이었고 딱 하나 앱테크에 관하여 포스팅한 게 있는데 그 글에 제 추천인 링크도 아니고 앱테크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둔 게 문제가 될까 싶어 이 글은 과감히 삭제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글을 쓰니 내용에 광고, 수익, 수입 등 금전적인 내용이 많이 들어가 이러한 부분도 단어 검색에서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싶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수정하고 애드센스 승인 재신청한 날짜가 10월 12일입니다.
그 후 저는 하루에 몇 번씩 메일을 확인해 가며 결과를 기다렸지만 아무런 소식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똥줄이 타가면서 불안한 마음에 여러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애드센스 승인 무한검토" 라는 글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나, 거부가 이루어지지 않고 계속 검토중인 상황에 머무르는 아주 최악의 상황이죠


매일 애드센스 들어가보면 이 화면만 나와요...
그래서 나는 아니겠지 하면서도 불안한 마음에 기다리는 동안 이것저것 해주었습니다.

1. 스킨편집
2. 태그 위치 변경
3. 사이트 추가

1. 스킨 편집
어떤 분 블로그에서 보았는데 스킨을 반응형 1로 바꾸면 며칠 내로 승인결과가 왔다는 글을 참조하여 저도 스킨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2. 태그 위치 변경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태그를 해드와 해드 사이에 넣어주지만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하여 기존 태그를 삭제 후 해드 마지막 위치에 태그를 넣어주었습니다

3. 사이트 추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항목에 들어가면 내 블로그 주소 등록이 안 돼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사이트 등록이 돼 있지 않아 다시 등록을 해주었습니다.

사이트를 등록하니 사진과 다르게 "준비됨"이 아닌 "준비 중"으로 등록이 되어 있었으며 애드센스 승인 심사 중으로 표시됐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변경해 주고 3일 후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성격이 급해 3주까지 기다리지 않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 2주 후 이러한 조치를 해주었습니다.

만약 이 행동을 하지 않고 기다렸어도 제가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었는지 아닌지는 사실 알 수 없습니다.
결과론 적으로 이 행동 후 3일 뒤 승인을 받았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그러니 혹여나 결과가 오지 않으신다면 제가 쓴 내용을 참조하여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고 첫광고를 걸었더니 제 글 중간에 광고가 뜨는 게 너무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제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흥미롭게 다가왔으며 앞으로 블로그 활동에 의욕을 활활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물론 큰 수익을 기대하고 그런 건 아닙니다.
회사 직장생활의 월급쟁이가 아닌, 또 다른 내 능력으로 단돈 10원이라도 "수익"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 점이 스스로 자존감도 올려주고 마인드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하게 블로그를 꾸려나가며 앞으로의 성장기를 차차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애드센스 승인 후기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일주일 경험기(방문자수, 수익)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일주일 경험기(방문자수, 수익)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일주일간 블로그 운영한 경험을 적어보려 합니다. 수익형 블로거가 돼보자 다짐하고

hodduk-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