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재테크

나의 미니스탁 주식투자기(구글 1주 만들기)

호떡이아빠 2021. 11. 10. 22:18
반응형

나의 미니스탁 주식투자기(구글 1주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하고 있은 주식투자 관련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사실 주식투자라고 말하기 민망한 금액을 하고 있어요. 그것도 일반 주식투자가 아닌 카카오뱅크 미니스탁으로 투자를 하고 있답니다.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이 연계하여 카카오뱅크를 통해 쉽게 미니스탁 투자가 가능합니다.



미니스탁은 주식을 거래할 때 1주 단위가 아닌 소수점 단위로 매수, 매도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거래 방식 덕분에 값이 높은 주식도 내가 원하는 금액만큼 사고팔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미니스탁도 여러 단점이 존재합니다.

  • 거래 수수료가 비싸다.
  • 원화로만 거래가 된다.
  • 원하는 시간 매수, 매도가 안된다(주문 접수 후 장 마감 후 거래)
  • 종목수가 한정적이다.



이러한 단점에 불구하고 제가 미니스탁을 하는 이유는
단 돈 천 원으로 내가 원하는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 하나만 보고 시작하게 됐습니다.

목표는 푼돈으로 값비싼 구글 1주를 모으기 목표입니다.



시총 1000조의 기업인 구글(알파벳 A)의 1주 가격은 350만 원으로 1년간 상승률이 어마무시 한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저는 이제 70만 원가량 구매하여 0.22주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4.39% 상승하여 3만 원이나 늘었습니다.



작지만 일정한 금액이 모이면 그때마다 매수하여 조금씩 모아가고 있어요.
아직 1주가 되려면 멀고 멀지만 꾸준히 매수만 해 준다면 언젠가 구글 1주를 가질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또한 미니스탁 투자금은 앱테크로 번 부수입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10월 앱테크 정산 및 식비, 생필품 절약방법

10월 앱테크 정산 및 식비, 생필품 절약방법 안녕하세요 어느덧 11월이 찾아왔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지 않나요? 저 같은 경우는 정말 빨리 지나가서 살짝 겁이 날 정도로 체감이 됩니다

hodduk-e.tistory.com



앱테크로 수익을 만들어서 저축해 두기보단 다시 주식투자로 이어져 한번 더 돈을 불리는 게 낫겠다 싶은 생각이기 때문입니다. 역시나 구글답게 조금의 수익을 내주고 있는 상황이고요.



한 가지 걱정되는 부분은 최근 인플레이션이 심해지지 않았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긴 합니다.
가파르게 오르는 환율과 시장에 돈이 많이 풀렸는지
주식, 코인, 부동산 뭐하나 빠짐없이 무섭게 오르는 게 보입니다. 지금이 고점이 아닐까 싶기도 하여 불안하지만 예측이 무슨 의미인가 싶기도 하고… 기업의 가치가 확실하다면 그냥 기계적으로 행동해야 할 듯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것처럼 말이죠.(나도 테슬라 사고 싶다)

44만 원 -> 146만 원 1년간 상승률 실화?


주식을 해보고 싶지만 주식계좌도 없어 아직 시작도 못하신 분들은 저처럼 미니 스탁으로 귀엽게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마음에 드는 주식 소소하게 모아가는 재미가 있답니다.

이상 미니스탁 주식투자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