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여행

완도 제주도 배편 블루펄 예매하기 영아 포함

호떡이아빠 2023. 6. 29. 01:20
반응형

완도 제주도 배편 블루펄 예매하기 영아 포함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완도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 예매 정보 입니다.

올 여름 휴가 일정이 나와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였고 배를타고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주도를 가는 배편은 여러 항이 존재합니다. 목포, 완도, 진도, 여수 등 찾아보면 많은 곳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빠른 배편은 진도에서 가는 배이며 1시간30분이면 도착 할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기준 진도와 완도항 까지 거리는 둘다 2시간 안팎으로 비슷합니다. 그렇다면 배 이용시간이 적은 진도항이 좋은게 아닌가 말할 수 있겠지만 우리가족은 와이프, 17개월 아이 이렇게 셋이며 와이프는 현재 임신중으로 배를타고 가는 과정이 힘들지 않았으면 하여 객실이 룸으로 2인실 구성이 있는 완도를 선택하였습니다. 비록 배 이동 시간은 2시간 40분으로 진도항과 비교하면 1시간 10분이나 더 걸리지만 침대가 두개 있는 작은 방이기에 와이프가 누워서 편히 갈 수 있다면 그걸로 된 것 같습니다.

 

 

예매는 한일고속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배편을 예매하기 앞서 힘든 와이프와 아이때문에 비행기를 이용 할 지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비행기+렌트 가격이나 배편+차량선적 가격 둘다 얼추 비슷한 금액이 나왔습니다. 우리는 비행기와 배 둘다 이용하여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경험이 있어 각자 장단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여행 계획에 있어 물놀이와 아이 짐이 많은 것을 예상하여 큰짐을 들고 다니며 아이와 함께 렌트하는 과정을 뜨거운 여름에 겪고싶지 않았고 내 차량의 편안함과 원격제어가 가능하여 미리 시동을 걸어 에어컨도 킬 수 있는 자잘한 편리성때문에 배를 선택하였습니다. 물론 이동시간은 비행기보다 두배걸립니다 ^^....

 

 

 

 

 

완도에서 가는 배편의 이름은 블루펄 이며 소요시간은 2시간 40분 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객실을 보유 하고 있어 선택지가 많으며 배가 대형크루즈여서 많은 차량 선적도 가능합니다.

 

 

 

그중 우리가 선택한 객실은 1등침실(2인)입니다. 이 객실을 이용하려면 우리는 정원이 1명 초과됩니다.  4인 객실은 남은 자리도 없을뿐더러 가격 메리트가 없어서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그러하면 3인이 어떻게 2인 객실 구성으로 예약하는지 이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우선 비행기는 보통 영아 24개월 미만 무료로 알고 있는데 배는 영아 기준이 12개월이었습니다. 13개월부터 소아로 구분됩니다. 대신 영아부터 소아 24개월까지는 모두 무료 운임 입니다. 일반적인 영아 기준이 달리 표기돼 있어 예매가 헷갈릴 수 있는데 그냥 쉽게 생각하여 24개월까지는 무료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아이는 17개월이라 처음부터 예약 진행시 성인2, 어린이1, 차량1 이렇게 진행하였습니다. 13개월이 넘었다면 우선 어린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블루펄의 1등침실(2인) 객실요금은 10만5천원입니다. 이정도 금액에 프라이빗하게 편히 누워갈 수 있다면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배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길다면 보태서 특등실2인도 좋아보입니다. 

 

 

우선은 본래의 목적인 1등침실을 선택하고 추가 1인에 대한 객실을 3등객실 빈자리 아무거나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이상한 점은 1명분만 추가될 줄 알았는데 3명의 인원이 3등객실로 추가되어 총5명의 인원으로 예약이 잡혀보입니다. 그렇지만 무시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승객정보를 입력하면 승객의 생년월일을 인식하여 어린이(무임)으로 자동 0원처리가 됩니다. 마지막까지 실수 없이 모든 정보를 꼼꼼히 입력해주시고 승객정보 저장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3등객실 3인중 1인에 대한 정보만 입력되었기 때문에 남은 2인예약은 자동으로 차감이 되어 1등객실(2인) 3등객실 1인 총 3인으로 예약이 설정됩니다. 

 

 

 

승객정보까지 입력하시고 다음으로 차량선적을 한다면 자신의 차종을 검색하면 요금도 나오고 쉽게 등록도 가능합니다. 쏘렌토 기준 약15만원으로 왕복30만원의 금액입니다. 제주 렌트가격 찾아보니 엇비슷하였습니다.

 

 

 

이렇게 모든 정보를 입력하시면 결제창에 화면과 같이 영아는 무료운임으로 책정되고 1등객실(2인)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이만 혼자 3등객실에 떨어져 예약이 됐지만 부모와 함께 있을 것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완도에서 제주도 가는 블루펄 배의 차량선적까지 포함한 왕복 총 금액은 55만원입니다. 차량선적으로 인해 뭔가 저렴한 가격 느낌은 아니지만 극성수기에 내 차를 가지고 제주도에서 편히 운전할 수 있다는 것으로 만족해야 겠습니다. 

 

제주도 여행은 빠른 비행기가 당연히 편하겠지만 저처럼 아이와 함께 배를 타고 갈 계획이라면 이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반응형